• EARTH 0
    HOURS UP

  • 0 L
    SAVE

  • 0 KG
    SAVE

Search

현재 위치
  1. 게시판
  2. REVIEW

REVIEW

상품 사용후기입니다.

팝리니지 서버 모음

팝리니지 서버 모음 2023-01-29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41

 리니지 수달서버 이름만으로도 알 수 없는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리니지 1 (리니지 1 이라니 새삼 시간이 흘렀음이 실감된다)의 베타 시절부터 연을 맺어온 필자 역시 제작 발표 때부터 리니지 2를 기다려왔다.

온라인 계를 대표할 만한 회사에서 온라인 계를 대표하는 의 후속작을 공개하는 것은 단순히 흥미로운 또 하나의 이 나왔다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고 모두가 그런 의미로 리니지 2를 기다려 왔다. 국내 리니지 기란서버 온라인의 역사를 담고 있는 리니지 2를 통해 국내 온라인의 새로운 방향을 점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다.





여우를 잡으려고 하는 리니지 누리서버 엑스라지. 몹의 이름 좌우에 빨간

볼은 선택상태에서는 파란색이고 전투 상태가 되면 빨간 색으로 변한다


위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에 임한 엑스라지와 함께 ‘아직 개발이 끝나지 않은 ‘, 이제 겨우 걸음마를 시작하는 단계’ 이런 모호한 개념의 전제를 무시하고 보다 솔직하게 리니지 2를 글로나마 경험해 보도록 하자.





세계 평화를 지키자는 얼토당토않은 의무를

근엄한 표정으로 수락한 리니지 유저서버 엑스라지의 듬직한 모습


엑스라지는 세계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온갖 악의 무리와 결투를 펼치는데 가장 적합한 종족은 역시 인간이라고 생각한다. 두려움도 많고 욕심도 많고 유혹에도 약하지만 그러한 약점을 통해 오히려 악을 물리치려는 강한 의지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음, 그렇다, 지극히 리니지 온새미로서버 개인적인 생각이다. 사실 그런 이유가 아니고 인간만이 기사가 될 수 있는 줄 알고 있었다. 리니지의 꽃은 역시나 기사 아니겠는가! 군주를 보필하여(사실은 공주만 모시고 싶다) 빗발치는 화살을 뚫고 적군을 향해 달려가는 용감한 기사의 뒷모습을 보라. 그의 숨결은 강한 의지고, 그의 리니지 여신서버 혈관에는 맹세가 흐르는 것이 아니겠는가! 아무튼 이러저러한 이유로 인간기사를 선택한 엑스라지는 혼돈의 역사 속으로 서서히 발을 내딛었다.






아! 아름다운 건 좋지만 너무 넓어. 리니지 슈가서버 같은 곳만 계속

가게 되는 극심한 방향치인 덕분에 3D 이 괴롭다

풀3D로 제작된 리니지 2는 익숙하지 않은 게이머에게는 분명 어려운 난관일 수 있다. 시점변경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면 되고 이동은 마우스 왼쪽 클릭을 사용한다. 그다지 적응하기 어려운 인터페이스는 없는 것 같다. 가장 놀라운 것은 캐릭터 리니지 심플서버 그래픽이 상당히 뛰어나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게이머가  스크린샷 등을 통해 본 것처럼 기존의 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놀라운 리니지 크로스서버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다.




리니지 남이서버  사냥을 하다말고 여기가 어딘지 가끔 확인해야 나중에 길을 잃지 않는다.

역시 무식하면 수족이 리니지 티오서버 고생이라는 옛말이 생각난다


테스트를 시작한 첫날은 하기가 수월하지 않았다. 접속자가 늘어나자 싱크가 맞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며 다운됐다. 처음 1시간 리니지 사신서버 동안에 아마 5~6번의 다운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된다. 문제는 당일 새벽녘에 해결됐다. 필자의 기억으로는 새벽 3~4시 사이에 문제가 해결되고 원활한 이 진행됐던 것으로 기억한다. 리니지 바다서버 테스트 첫날 비슷한 시간대에 갑자기 사용자가 밀리며  과부하가 걸리게 되는 것으로 발생되는 문제는 비록 어쩔 수 없는 일 중 하나이고 기술력과 관계없는 물리적인 범위에서 발생하는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리니지 2의 개발사는 이미 온라인을 개발해 봤고 현재도 리니지 다크서버 온라인을 서비스 중에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조금은 아쉬운 생각이 든다.





오! 정말 아름답지 않은가. 마을 뒤로

떠오르는 달이 음침한 밤을 밝혀주고 있다


생전 처음 리니지 아크서버 발을 디딘 마을을 익히기 위해 이곳저곳을 돌아다녀 봤다. 곳곳에 있는 NPC들도 꽤나 정겹게 생겼고 많은 NPC가 퀘스트를 가지고 있었다. 레벨에 따라 가능한 퀘스트도 있고 초보자를 위한 퀘스트 역시 준비되어 있다. 엑스라지도 초보자용 퀘스트인 ‘다링의 편지 전해주기‘ 퀘스트를 통해 초보자용체력회복제 20개를 얻을 수 있었다. 현재까지 진행해본 퀘스트 중에서 좋은 퀘스트 탑3에 포함된다. 이런 퀘스트는 단순한 사냥에서 벗어나 목적을 가지고 어떤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꽤나 즐거운 일이 된다. 하지만 조금은 초보자를 위한 배려가 필요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앞서 밝혔듯이 ‘이제 겨우 클로즈베타...’ 라는 생각은 접어두기로 하자. 3D에 익숙하지 않은 게이머들은 마을을 돌아다니며 방향을 잃고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전체 채팅에서도 ‘지도는 없나요?’, ‘바울로라는 NPC는 어디에 있는 거죠?’ 라는 대화를 많이 볼 수 있었다. 이런 질문에 운영자의 대답이 참 흥미롭다. ‘새로 이사온 동네에서 길을 모르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리니지 화랑서버 과연 발군의 순발력이 돋보이는 설득력 있는 대답이었다. 하지만 실제로 버스 정류장마다 약도를 설치하고 소정의 금액을 지불하면 구독할 수 있는 생활정보안내 책자 등의 주민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동사무소를 생각해보면 운영자의 대답은 조금은 논점에서 벗어난 빗나간 대답이 아닌가 생각된다.





나름대로 마을의 지리를 익혔다고 생각하는 리니지 행님서버 엑스라지.

접속하자마자 당당하게 뛰고 있다


필자 역시 마을을 익히기 위해 마음먹고 열심히 뛰어다닌 결과 마을내의 건물들과 NPC의 위치를 익히는 것이 가능했지만 오랜 시간동안 불쑥 불쑥 튀어 오르는 짜증을 꾹 참으며 마을을 뛰어다니는 것은 역시나 괴로운 일이었다. 초보자용 아이템으로 최소한 마을 지도 정도의 편의시설(?)은 제공됐어야 하지 않나 생각된다.






알찬 효과와 적절한 효과음, 정확한 싱크를 통해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짜릿한 타격감이 일품이다

실제로 ‘마우스만으로 플레이 가능한 리니지 1’을 ‘마우스 하나로 플레이하는 게이머’가 몇 명이나 있을지 모르겠다. 마우스만으로 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리니지 노트르담서버 온라인 초보자를 위한 배려라면 마을 지도부터 만드는 것이 순서가 아닌가 생각된다.





석양이 붉게 물드는 리니지 구름서버 의 저녁하늘은 정말 아름답다.

하지만 외로운 엑스라지에게는 그저 우울함을 더할 뿐이다


사냥을 위해 엑스라지를 조종해 마을 밖으로 나갔다. 탁 트인 바다와 높은 하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전투는 비록 그 상대가 우와 토끼였지만 장엄한 분위기도 느낄 수 있었다. ‘마우스 하나로 플레이할 수 있는 ’ 이라는 모토에 걸맞게 공격은 자동으로 이루어져 특별한 조작을 필요로 하지 않았다. 하지만 단순히 타격감에 필요한 최소 조건만을 충족시킨 정도라고 말하고 싶다.

단순하게 말하자면 직접적인 리니지 당근서버 마우스 조작을 통한 공격이 아니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타격감은 게이머가 아니고 게이머의 캐릭터가 느끼는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마우스를 클릭하는 순간 강하게 휘둘러지는 검과 검의 공격을 받고 정확한 타이밍에 몬스터가 취하는 모션과 효과 그리고 효과음으로 발생되는 타격감은 확실히 제일 처음 리니지 포션서버 마우스를 클릭한 손끝에서 느껴진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리니지2의 짜릿한 타격감(정확한 싱크, 무게감 있는 효과음, 적절한 모션)은 게이머에게 충분히 전달되지 않는 것 같았다.





이것은 리니지 렐름서버 동물 학대에 해당하는 것 같다. 단 한번의

스킬로 여우를 날려버리는(?) 자랑스러운 엑스라지!


근래에 발표되는 3D 온라인은 1인칭 액션의 키 배치와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1인칭 키 배치를 통해 효과적인 전술을 위한 화려한 컨트롤을 구사하는 것이 가능하고 캐릭터가 느낄 수 있는 액션을 효과적으로 게이머에게 전달한다는 장점이 있다. 이런 측면에서 보자면 리니지2는 조금 액션성이 약하지 않은가 생각된다. 비약적인 비유가 되겠지만 팥 없는 단팥빵을 만들어 놓고는 밀가루 반죽을 잘 했으니 좋은 빵이라고 말하는 것 같다.





앉아서 휴식을 취하면 체력회복이 조금 더 빠르다.

부족한 체력을 회복시키기 위해 ‘레스트 인 피이스’ 스킬을

사용하는 엑스라지. 하지만 엠탐과 피탐이 너무 길다


엑스라지의 클래스인 기사는 5레벨마다 스킬을 배우는 것이 가능하다고 한다. 리니지 윈드서버 스킬을 배우기 위해서는 스킬 포인트(SP)가 필요하고 스킬 포인트는 몹을 잡을 때마다 얻을 수 있다. 초반에 사냥할 수 있는 몹인 여우와 토끼 등은 1의 스킬 포인트를 주고 몹의 레벨이 높아질 수록 보다 많은 스킬 포인트를 준다. 볼 때마다 놀라운 그래픽 덕분에 지겨운 줄 모르고 레벨 5까지 키울 수 있었다. 마을에서 스킬을 가르쳐 주는 마스터를 통해 공격력과 방어력을 높일 수 있는 스킬 두개와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레스트 인 피이스’ 스킬을 배울 수 있었다. 앞선 두개의 스킬은 패시브 스킬로 사용하지 않아도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고 ‘레스트 인 피이스’는 스킬의 이름처럼 평화로운 휴식을 통해 조금 더 빠르게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스킬이다.






하하하! 스킬을 배운 후론 리니지 태풍서버 늑대도 너무 간단히 이길 수 있다.

늑대는 레벨 10이 될 때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는 국민몹이다

스킬을 통해 공격력 +2와 방어력 +10을 얻고 사냥을 해보니 상당히 좋은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버겁게 잡던 여우는 이제 상대하기도 귀찮을 정도로 달라진 엑스라지의 모습이었다. 방대한 스케일의  속에서 포인트 1~2를 알뜰하게 사용하는 것에서 왠지 모를 인간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아무튼 고생해서 배운 스킬을 바로 사냥에 사용할 수 있어서 참 뿌듯했다.





헉! 스크린샷을 찍는데 몰두하다 리니지 갈치서버 오크 병장이 뛰어오는 것을

미처 확인하지 못 했다. 정말 무섭게 뛰어오는 오크 병장


이 때쯤 되니 어느새 2500 아데나를 모을 수 있었다. 보통 초반 몹이 7~15 정도의 아데나를 주는 걸 생각하면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속담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의 시작과 함께 주어지는 초보자무기인 단검을 벗어던지고 드디어 ‘작은 검’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리니지1에서의 아이템 아이콘을 대부분 그대로 사용하고 있고 이름 역시 같은 아이템이 많은 관계로 ‘작은 검’은 엑스라지에게 너무 큰 우울함을 안겨줬다. 을 생판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쓰지 않는 ‘작은 검’을 각고의 노력 끝에 겨우겨우 장만하고 즐거워하는 자신의 모습이 너무나 처량했다. 작은 검의 상점가는 1195아데나. 사람들에게 산다면 600아데나를 주고 살 수 있다.





뭐지? 고개는 그대로 인데 리니지 스파토이서버 몸만 돌아갔잖아.

이런 경우 말고도 캐릭터의 고개와 시선이 어색할 때가 많다




음, 역시 어색한 것 맞지? 오크는 아마도

저 모습을 보고 두려움에 떨다 죽은 것이 아닐까?


이 때 채팅창에서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볼 수 있었다. ‘작은 검 600원에 팝니다. 이제 2개 남았습니다.’ 헉! 이게 무슨 말인가. 어디서 무슨 몹을 잡고 작은 검을 얻었단 말인가! 엑스라지도 작은 검을 주는 몹을 잡아 부자가 돼보자는 마음으로 사람들에게 작은 검은 누가 주는지 물어봤다. 하지만 대부분 비슷한 레벨(7~8) 정도였기 때문에 내가 모르는 것은 남들도 모르는 경우가 많았다.

왠지 수상쩍은 냄새가 나는 것 같아 작은 검을 팔던 대검님을 스토킹하며 대검님과 주로 대화를 나누는 주위 인물들과 주로 이동하는 장소를 살피기 시작했다. 그중에 리니지 총총서버 엑스라지에게 포착된 결정적인 대화내용이 있었으니 그것은 대검님과 많은 대화를 나누던 지성님의 발언이었다. ‘오늘 하루종일해서 12만 벌었네.’ 헉! 이것은 또 무슨 말인가. 열심히, 쉬지 않고, 발바닥이 물러 터지도록, 손에 땀이나 검이 미끄러지도록, 등 뒤로 저무는 리니지 새마을서버 태양의 노을이 이마에 흐르는 땀방울을 통과해 몬스터의 피로 얼룩진 땅을 비추도록 사냥을 해서 2500아데나를 벌었는데 하루 동안 12만 아데나를 벌었다니!







이 곳이 그 유명한 리니지 포니서버 고렙들의 놀이터 선착장이다.

3D로 바뀐 리니지 2에서는 이런 모습으로 변했다

엑스라지는 지성님과 대검님의 이동루트를 계속 감시하던 중 드디어 결정적인 기회를 포착할 수 있었다. 대검님이 지성님에게 전체 채팅을 통해 던진 한마디...... ‘자리는 요정님한테 넘기고 난 간다.’ 아아! 그렇다. 미궁 속에서 벗어나지 못하던 사건은 이 대화를 통해 어느 정도 윤곽을 드러낸 것이다. 이 말을 듣는 순간 난 마을 주위부터 세심하게 둘러보며 요정님을 찾기 시작했다. 마을 주위와 알려진 사냥터를 돌아다니며 요정님을 찾다가 그만 길을 잃고 포기할 무렵 선착장을 찾게 됐다. 리니지 1과 같은 배경을 가지고 만들어진 이라고는 하지만 2D에서 3D로 넘어오며 뚜렷하게 비슷한 점을 찾지 못했는데 한때 리니지 1 지존급 캐릭터들의 놀이터로 불리는 선착장을 보게 되니 어찌나 반갑던지 리니지 리멤버서버 선착장으로 뛰어가 여기 저기 스크린샷도 찍고 선착장 관리인도 만나보며 대검님의 사건은 까맣게 잊어버리고 말았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신고 차단 차단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같은 상품 리뷰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2782642 JPN
- 코튼 에코백 (새 제품)
Women FREE
만족 네이버 페이 구매자 2023-01-28 11
2782661 JPN
- 코튼 에코백 (새 제품)
Women FREE
   답변 팝리니지 서버 모음 HIT 팝리니지 서버 모음 2023-01-29 141